모임 미술의 달콤한 속삭임 COO

프로젝트

[경기도] 미술의 달콤한 속삭임 COO

  • 여미야

    여미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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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웹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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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가/블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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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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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8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성별(남/녀), 연령대, 자기소개, 경험/경력설명, 포트폴리오 링크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이 프로젝트는 미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으로, 주로 숨겨진 작가들의 작품과 인터뷰를 알리며,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소통하고, 작가와의 콜라보를 통해 제작된 상품을 판매하는 커머스 기능도 포함할 계획이 있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주요 타겟은 20대 중후반부터 30대 후반의 여성으로 설정했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 규모 및 니즈 분석
    - 단기적으로, 타겟으로 한 여성들이 미술에 관심은 있지만 접근성이 낮다고 느끼는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합니다. 초기에는 주로 SNS를 통해 정보를 얻는 젊은 집단이 메인 타겟이 될 수 있습니다.
    - 중기적으로, 플랫폼을 통해 미술과 작가에 관한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면서, 동일한 관심사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의 확장을 보고, 나아가 미술 관련 상품 구매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로 범위가 확대될 수 있습니다.
    - 장기적으로는 미술을 일상에서 즐기는 생활미술족에서부터 전문적인 애호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용자 층이 형성될 것이며,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을 포함하는 문화 생활 플랫폼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시장성, 향후 시장 추세 및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
    현재 시장에서 온라인 미술 시장은 성장세에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전시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미술 시장과 관련 플랫폼은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향후 3년간 온라인을 통한 미술 작품의 감상과 구매는 지속해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업체로는 이미 설립된 미술 작품 판매 플랫폼과 SNS를 통해 미술 컨텐츠를 공유하는 서비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컨대 아트바바, 아트포 등이 기존에 존재하는 플랫폼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전략
    - 숨겨진 작가 발굴에 주력하여 독특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
    - 사용자 참여형 기능(좋아요, 댓글, 커뮤니티)을 통해 높은 사용자 상호작용 유도
    - 작가와의 콜라보를 통한 독점 상품 판매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
    4) 출시 플랫폼의 우선순위와 이유
    프로젝트의 주 타겟이 주로 정보를 모바일로 소비하는 젊은 여성층임을 고려할 때, 모바일 앱을 우선으로 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앱은 언제 어디서나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기에 유리합니다. 그 이후에 모바일 웹과 PC 웹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인플루언서 및 SNS 마케팅을 통한 타겟 집단과의 접점 확대
    - 무료 컨텐츠 제공 및 초기 사용자들을 위한 이벤트 진행으로 관심 유도
    - 초기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여 서비스 개선에 반영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SEO 최적화 및 콘텐츠 마케팅을 통한 검색 엔진에서의 가시성 향상
    - 새로운 작가 및 독특한 작품의 지속적인 발굴과 소개
    - 사용자 참여형 프로모션(예: 미술 관련 공모전, 사용자 큐레이션)을 통해 커뮤니티 활동 강화
    위 전략들은 프로젝트 초기 시장 진입부터 장기적인 시장 확대를 위한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에스프레소만 생각하면 사람들은 그걸 왜 마셔 라고 하지만 에스프레소가 물과 만나면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음료, 친구와 담소를 나눌 수 있게 해주는 매개체인 아메리카노가 됩니다.

    미술도 마찬가지 입니다. 어렵지 않고 어렵게 느낄 필요 없습니다 때로는 가볍고 누군가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우리 일상의 분야입니다.

    사람들에게 미술은 더 이상 어렵게만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우리는 이 프로덕트를 만들고 싶습니다.

     

    저희는 사람들이 알지 못 하는 미술의 숨겨진 작가들을 세상에 보여주는 미술 플랫폼 입니다.

    초기 홈페이지

    1. 1. 작가 연혁과 함께 기획팀에서 발췌한 작가 인터뷰를 볼 수 있는 페이지

    2. 2. 인터뷰를 보고 댓글과 좋아요를 남길 수 있는 기능

      1. 에자일 형식으로 회원이 늘어나면 계속해서 서비스를 붙이는 방식으로 프로덕트를 업데이트할 예정

      2. 1. 커뮤니티 회원들이 미술 전시, 작품, 작가 등 자유롭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3. 2. 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물건을 제작 후 판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 

    현재 주 타겟은 20 중후반 부터 30대 후반의 여성을 위주로 타겟 할 예정입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주간 온라인 회의는 있지만 업무와 개인 사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진행 하는 중입니다.

    - 구글밋을 사용하여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고, 오프라인은 별도로 논의하여 정합니다.

     

    3. 저의 경험 및 역할

    저는 현재 팀원 리더 및 서비스 기획을 맡고 있습니다.

    4. 현재 멤버 소개 및 진행사항

     

    현재 구성원은

    서비스 기획, 컨텐츠 기획 → 직접 작가를 컨택하고 인터뷰를 해서 인스타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웹 개발에는 풀스택 개발이 가능한 두 분이 계시지만 각각 프론트, 백엔드 나누어서 개발을 진행 해 줄 예정입니다.

    현재 저희는 작가 인터뷰 전문을 올릴 수 있는 개인 홈페이지를 개발할 예정이고 추후에는 커뮤니티 형태의 서비스를 붙일 예정입니다.

    지원해주시는 홈페이지 구조도를 기획 할 수 있는 UX/UI기획자와 UX/UI 디자이너 분이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미술을 즐기시고 관심 있으시면 더 좋겠습니다!

    기술/언어

    • Figma

      #Figma

    • #iaa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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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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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여미야

    여미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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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4.04.07 ~25.01.03  (272일)

    프로젝트 분야

    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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